고디바(Godiva) 미국 직구 후기

847

지난 화이트데이를 맞아 구매한 고디바(Godiva)! 사실 기존에는 쳐다만 봤지 국내가격이 워낙 비싸서 엄두도 내지 못했었습니다만, 때마침 미국 공홈에서 40% 세일을 해주는 바람에 이 때다 싶어 구매해보게 되었습니다. 구매하신 분들 중에 주문 취소가 되었다는 분도 있고, 며칠동안 대기상태에 머무르다 겨우 배송시작되었다는 분도 있어서 내심 걱정이 좀 됐습니다만 저의 경우 수월한 편이었습니다.

godiva sale

우선 고디바 공식 홈페이지 가입(배송지 주소는 이하넥스 OR 배대지 입력)을 마치고 이베이츠를 통해 다시 고디바로 접속 한 후 아래와 같이 초콜릿 상품을 담아준 다음에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로 결재해 줍니다.

ebates

현재 이베이츠(ebates.kr)를 통해 고디바 상품을 구매할 경우 4% 캐시백을 해주고 있습니다.

shipment

장바구니 보시면 아시겠지만, 국내 가격의 1/2 수준이며, 세일상품군이 엄청 다양하진 않지만 그래도 꽤 건질만한 초콜릿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결제는 달러 결제시 수수료가 없는 하나 글로벌 페이 체크카드로 해줬습니다. 환율이 상대적으로 저렴할 때 달러로 바꿔둔 상태여서 조금 더 싸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global pay

자, 이게 결제까지 끝났다면 반 이상은 끝난 상태입니다만, 곧 난관이 닥쳐옵니다. 매 프로세스가 진행될 때마다 아래와 같이 메일로 고디바에서 알림을 주는데, 이 중 Godiva Customer Service로부터 온 메일이 문제입니다.

gmail

주문도 잘 했고, 결제도 잘했는데 뜬금없이 아래처럼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결제한 카드의 유효기간과 CVC코드를 확인해달라는 요청메일이 날라왔습니다.

godiva customer service

이런 메일을 대다수 분들이 받으시는데, 어떤 분은 그냥 기다렸더니 배송이 시작되기도 했고, 또 어떤 분은 결제까지 취소되기도 했더군요. 저의 경우 미국쪽으로 전화를 수차례 걸었는데, 시차때문인지 전화 연결이 계속 되질 않았습니다.

주문은 했는데, 배송시작이 되질 않으니 굉장히 난감한 상태였는데 얘네가 원하는 게 카드 번호에 맞는 유효기간과 CVC코드라면 아예 결제카드로 등록하면 어떨까 싶어서 My Account에 있는 Payment Settings에 결제한 글로벌 페이 체크카드를 등록해버렸습니다.

payment settings

그랬더니 24시간도 되지 않아 확인하고는 배송을 시켜주더군요. 저와 동일한 메일을 받으시는 분들은 이 방법으로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얘네가 원하는 건 확실한 카드정보니까요.

자, 이제 초콜릿이 미국 오리건주(OR)에 있는 이하넥스 배송대행지로 도착했습니다. UPS를 통해 미국 현지에서 딱 이틀 걸려서 도착했습니다. 저의 경우 이하넥스 더빠른을 이용했고, 배송료를 할인 받기 위해서 하나 VIVA e-Platinum 체크카드를 만들었습니다. Viva e 체크카드는 이하넥스의 THE빠른 서비스 결제시 20% 할인이 됩니다. 더 좋은 것은 전월 카드 사용실적 조건이 없고, 월 2회, 연 최대 8회, 1회당 최대 3천원 한도입니다. 체크카드를 만들기만 해도 3천원은 세이브 하는 셈이기 때문에 안 만들 이유가 없죠.

viva e

그리하여 최종 운송료는 10,330원이 나오는군요.

shipment fee

운송료를 결제한 후 기다려 봅니다. 실제 고디바에서 결제하고 일주일만에 받아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래처럼 꼼꼼하게 포장도 잘해서 보내줬을 뿐더러 선물용으로 포장까지 잘 되서 왔네요. 3월이라 혹 배송중에 녹지는 않을까 했는데, 보냉팩이 없어도 전혀 문제 없을 정도였습니다. 하긴 올 3월은 봄이라고 하기엔 너무 추웠으니까요.

arrival_012016-02-29_21-32-56_311 arrival_03 arrival_04

만약 다음에도 초콜릿을 사야되는 일이 생기면 미국 고디바에서 사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주일이면 오는데 굳이 한국에서 비싸게 급하게 사야될 이유가 없을 것만 같네요. 이래서 다들 직구직구 하는 거였군요. 한번 샀다고 이메일로 고디바에서 엄청나게 광고 메일을 보낸다는 건 흠이긴 합니다.

· · · · · · ·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